로고


커뮤니티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추천리뷰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75)‘행복하게’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세희

독자투고(70)
이세희 / 은평기쁨의집 선생님

당대 최고의 인물사진작가로 기억되는 필립 할스만.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그의 ‘점핑 위드 러브 - 세기의 인물과 날다’전(2013.12.3-2.23)에 아이들과 함께 참여했다. 전시를 관람하며 사진 속 인물들이 아이들이 알지 못하는 인물이 많아 공감하기 힘들겠구나 걱정하기도 했지만, 아이들은 사진 속 인물들을 교과서에서 만나봤는지 곧잘 누구인지 맞추기도 했다. 사진 속 유명인들이 점핑하면서 찍은 사진들은 아이들에게도 기존의 사진들과는 다른 조금은 우스꽝스러운 이미지였는지 웃음을 보이기도 했지만 도슨트의 설명을 들으며 전시장을 도는 동안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전시 중에서도 단연 돋보인 오드리 햅번의 점핑샷은 그녀의 성격을 말해주듯 다른 여배우들과 달리 밝고 더욱 사랑스러웠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인생을 즐기는 것이다. ‘행복하게’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오드리 햅번의 말은 필립 할스만의 작업세계와도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보였다. 그렇기에 그녀의 사진이 단연 돋보였던 것이 아니었을까.
또 전시는 단순히 유명인들의 점핑샷을 관람하는 것만이 아닌, 사진 속 인물의 인생을 사진을 통해 볼 수 있었다. 인간은 누구나 한 가지 이상의 가면을 쓰고 있다고 하는데 점핑을 통해 그 가면을 벗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전시 마지막에서는 “꿈은 실패할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할 때 끝나는 것이다.”라는 미국 37대 대통령 리차드 닉슨의 말이 청소년기인 아이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는 굳은 마음을 가질 수 있게 해주기를 기대해보았다

※김달진미술연구소 서울아트가이드는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븐의 부속기관 은평기쁨의집을 포함하여 6곳의 복지기관을 ‘점핑 위드 러브-세기의 인물과 날다’전에 초대하였습니다.

전체 0 페이지 0

  • 데이타가 없습니다.
[1]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